카테고리 없음

안녕하세요 처음 인사 드립니다.

excelcopycat 2020. 10. 1. 04:13

안녕하세요.

ExcelCopyCat 입니다.
오늘 뜬금없이 13년간의 직장생활을 돌아보았네요..

맨날 야근해서 늘 혼밥 먹던 아내...
나름 자랑스러운 원가절감 활동... (근데 효과 금액은 왜 안 나눠주냐고!!)

저는 정말 제가 특별히 좋아하는게 없다고 생각해왔었어요.
근데 1달 정도 잘 생각해보니까 자료 분석하면서 필요한 엑셀 함수를 찾고 응용해보고
그렇게 해서 어떤 결과를 도출해 내는거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.
솔직히 보고서를 잘 썼다고 좋아하는게 아니고,
엑셀 함수 하나 배운거 자체를 재밌어 하는거 같아요.

그 기쁨을 저도 다른 분들께 드리고 싶어서
유용한 엑셀 기능을 알기 쉽게 적어보려 합니다.

저는 지금 저의 엑셀 수준 중급 정도라고 생각하는데
글 쓰면서 스스로 더 공부하고,
그래서 나중에 VBA도 배워서 회사에 적용하면....(그 땐 효과금액 좀 나눠주려나?)

주 1회 업로드 할 계획이고
최대한 쉽고 따라하기 편하게 만들려고 합니다.

이제부터 시작인데... 5년 후 제 모습이 어떨지 궁금하네요. :)


그럼, 시작하겠습니다!!